Monday, April 13, 2015

[이번주 TED Talk] Bill Gates: The next outbreak? We’re not ready




이번 TED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그 빌게이츠.. 아니 빌게이츠 할아버지가 The next outbreak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내용이다.

이전까지 세계 대전을 통해 전쟁에서 핵무기야말로 인류가 멸망할 수 있는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었었다. 그러나 빌게이츠 할아버지는 핵무기보다 바이러스로 인하여 인류에게 큰 위기가 닥쳐올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지금은 어느정도 진정되었지만 불과 몇개월 전만하더라도 아프리카 지역에 에볼라 바이러스로 인하여 무려 10000명이 넘는 사람이 목숨을 잃었다. 이때만 하더라도 다들 에볼라 공포에 관련 백신 주식이 끝도 없이 오르는 사태가 발생했었는데 다행이도 교통이 발달하지 않은 아프리카 지역, 주변 선진국들의 전폭적인 지원, 공기전염이 아닌 에볼라 바이러스, 굉장히 높은 치사율로 인하여 우려했던 상황보다 덜 전염되어 진압되었던 것 같다.

그러나 빌게이츠 할아버지는 만약 이것이 스페인 감기 바이러스처럼 공기전염된다면 빠르게 전염되고 인류를 위협하는 존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 인류는 이런 바이러스에 대비해야 한다. 라는 것이 이번 TED의 핵심이다.

바이러스 라는 눈에 보이지 않는 존재로 인해 인류가 순식간에 멸망할 수 있다니 이 얼마나 무서운 일인가. 인공지능으로도 멸망할 수 있고 바이러스로도 멸망할 수 있고 기술은 계속 발전해 가는데 인류의 생존은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것만 같다.

http://www.ted.com/talks/bill_gates_the_next_disaster_we_re_not_ready?language=en

No comments :

Post a Comment